가까운 주차장 찾을 수 있는 앱 개발 6대 광역시 서비스… 3년 만에 가입자 35만명

2016.07.24

강수남 대표는“주차 관련 정보가 충분히 공유된다면 불법 주차 문제도 자연히 해결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차 정보를 사업 아이템으로 생각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제가 일하던 타임워너 본사가 뉴욕에 있어요. 맨해튼에서 차를 몰고 다닐 일이 많았는데 주차 문제로 불편을 겪어본 경험은 많지 않았죠. 그런데 한국에 간혹 들어와 운전하면 주차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우리나라는 주차 관련 시스템 자체는 미국보다 발달해 있어서 정보를 잘 엮어 공유하면 괜찮겠다고 생각했습니다.”………(더보기)

도심 주차와 전기차충전을 함께 … 아마노코리아, 파워큐브코리아, 모두컴퍼니 업무제휴

2016.03.16

최근 정부에서 주차난 해결을 위해 선진국과 같이 무인노상주차기 설치를 추진하는 상황에서 세계 최초 번호판인식기반 무인노상주차기를 보급하고 있는 아마노코리아(주)(대표 전명진)와 이동형 충전기를 기반으로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확대해가고 있는 (주)파워큐브코리아(대표 한찬희), 주차정보앱 모두의주차장을 서비스하는 (주)모두컴퍼니(공동대표 강수남,김동현)가 노상 주차와 전기차 충전 보급을 위해 업무제휴를 맺는다고 15일 밝혔다.(더보기)

낮에 비어있는 거주자우선주차장 빌려줍니다

2016.03.14

강수남 모두컴퍼니 공동대표(53)는 “외국에서는 길가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인지 아닌지 정확하게 표시돼 있어 필요한 시간만큼 금액을 지불하고 주차하는 것이 일상적이지만 국내에서는 길가에 주차하는 것이 모두 불법으로 취급하고, 주차장도 정확하게 어디에 있는지 알 수가 없어 답답했다”고 말했다. (더보기)

공공데이터로 창업 성공신화 이끈다

2016.01.14

행정자치부는 1월13일 숙명여대 창업보육센터(서울 용산)에 공공데이터 창업지원 종합공간인 ‘오픈스퀘어-D’를 개소했다고 밝혔다.‘오픈스퀘어-D’는 ‘공공데이터와 관련된 아이디어와 상상들이 모이는 열린 공간을 의미’하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는 아이디어와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와 창업까지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공공데이터 활용 원스톱(One Stop) 지원센터이다. 센터는 공공데이터에 대해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는 협업 공간과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 입주 공간으로 이루어졌다. (더보기)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지원센터 첫 개소…7개 스타업 입주

2016.03.14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지원센터가 처음으로 문을 열였다.
행정자치부는 13일 서울 용산 숙명여대 창업보육센터에 공공데이터 창업 지원을 위한 종합공간인 ‘오픈스퀘어-D’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오픈스퀘어-D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는 아이디어와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와 창업까지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공공데이터 활용 원스톱 지원센터다.
(더보기)

노는 주차공간, 공유해요

2015.12.30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근 후 비어있는 거주자우선주차장을 누구나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앞서 동대문구는 서울시 지정 주차장 공유업체인 (주)모두컴퍼니(대표 강수남, 김동현)와 주차장 공유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지난달 체결했다. 이를 통해 주차공간의 정보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공유하고 불법 주․정차 문제 해결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 사업은 ‘모두의 주차장’ 앱을 활용해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쉽고 편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보기)

동대문구, 스마트폰 어플 활용한‘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사업’시행

2015.12.8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근 후 비어있는 거주자우선주차장을 누구나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구는 지난달 서울시 지정 주차장 공유업체인 (주)모두컴퍼니(대표 강수남, 김동현)와 주차장 공유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주차공간의 정보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공유하고 불법 주․정차 문제 해결을 위해‘모두의 주차장’ 앱을 활용,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쉽고 편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더보기)

모두컴퍼니, 시스코 GCoE 솔루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파트너로 선정

2015.9.23

모두컴퍼니(공동대표 강수남, 김동현)가 K-ICT 본투글로벌센터(이하 본투글로벌센터, 센터장 김종갑)를 통해 시스코 만물인터넷 혁신센터인 Global Center of Excellence(이하 시스코 GCoE, 센터장 벤 정) 솔루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지원 대상 파트너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더보기)

모두컴퍼니, 시스코 IoE 솔루션 개발 지원 파트너 선정

2015.9.22

모두컴퍼니(공동대표 강수남·김동현)가 K-ICT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를 통해 시스코 만물인터넷 혁신센터인 GCoE(Global Center of Excellence) 솔루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지원 대상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7~8월 본투글로벌센터와 시스코 GCoE가 IoT·IoE 분야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고자 진행한 ‘B2G 위드 시스코 GCoE – 링크데이’ 테크 프로그램 결과로 이뤄졌다.(더보기)

불법주차 아픔을 창업으로… ‘모두의주차장’ 탄생 비화

2015.9.21

주변을 계속 빙빙 돌아다녀도 마땅히 주차할 곳을 찾을 수 없던 그의 눈에 한 공간이 들어왔다. 한 가정집 대문 앞에 주차 공간이 있었던 것. 기쁜 마음에 얼른 주차하고 잠깐 업무로 보고 온 순간, 눈을 아무리 비벼봐도 차가 있어야 할 곳에 차는 없고, 종이 한 장만 달랑 있다. (더보기)

성북구, ‘거주자 주차 공간’ 공유해서 함께 쓰자!

2015.9.22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오는 15일 ㈜모두컴퍼니(공동대표 강수남, 김동현)와 주차 공간 공유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성북구에서 제공한 주차장 정보를 일반인에게 제공하여 주차 공간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공유가치를 나누고 확산시키는 환경 조성 및 성북구의 주차 공간 수급 불균형 해소에 일조한다는 것이다.
(더보기)